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에어팟3세대와 에어팟프로

by 교양중년 개복치씨 2021. 10. 21.
반응형

 

Which AirPods are right for you?


에어팟 3세대가 새로 출시된다고 한다.
아직 가져보지도 못했는데 벌써 3세대라니.
처음에 아이패드를 구입했을떄 이어폰 구멍이 없는 이유를 몰라 당황했었었지. 음…

 

이쁜거 빼고, 비싼돈을 주고 에어팟을 사야하는 다른 이유를 아직 몰라서 에어팟의 장점을 찾아봤다.

검은 배경에 흰색 에어팟 사진


하여간 애플의 디자인은…
탐난다….
사실 이미 여기서 가치는 끝난거 아닌가…싶다.

에어팟 서컨드와 서드 제네레이션,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가 순서데로 가격표와 함께


현재 출시되어있는 에어팟 종류.
가격표에서 보다시피 다른 모델들은 Buy인데 3세대는 Order이다.
사전예약해야 살 수 있나보다.
나는 Max… 탐난다…
비싸다…


에어팟의 가장 큰 특징은 이어폰줄이 없다는 게 아니다.
바로 소리다!!!
게다가 에아팟 3세대부터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하는 공간 음향이라고 한다.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되는 공간 음향은 음악이나 TV 프로그램, 영화 등을 감상할 때 사운드가 온몸을 휘감는 듯한 3차원 오디오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APPLE


찾아보면 어렵게 설명해 놓은 말이 많은데,
우리가 한때 좋은 이어폰들은 오른쪽과 왼쪽에 드럼비트와 기타 소리가 따로 들리며 마치 현장에서 오른쪽과 왼쪽에서 따로 연주하는 소리를 듣듯…. 너무 옛날인가? ㅎㅎㅎ
하여간 내 경험으로, 아이팟 2세대에서 이미 머리위에 진공관을 씌우고 은은하게, 하지만 강하게 전체적으로 뇌에 소리를 울려주는 느낌이었다.
그러니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되는 공간 음향이라는 어마어마한 단어를 끌고오는 에어팟 3세대는 얼마나 소리가 대단할까?
영화관과 비교하는데, 와~ 아이팟 2세대도 영화관보다 소리가 훨씬 부드럽고 선명하게 들렸는데...
이 기술이 넷플릭스에도 적용된다 하니, 앞으로 넥플릭스를 통해 드라마나 영화를 보려면 있는게 좋기는 하겠다.

에어팟 3세대의 장점이 이 엄청난 공간 음향만은 아니다. 에어팟 2세대보다 사용시간도 길어졌다.
에어팟 2세대가 179,000원이고 에어팟 3세대가 249,000원으로 가격은 7만원 더 비싸졌고, 5시간에서 6시간으로 사용 시간도 길어졌다.

여기에 에어팟 프로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가 들어간다.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되는 공간 음향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가 동시에 공존하다니 어떤 소리가 나는지 너무 너무 기대된다.
하지만 에어팟 프로는 오히려 에어팟 2세대보다도 배터리 사용 시간이 짧아졌다.
4시간 30분 사용 가능에 가격은 329,000원으로 꽤나 비싸다. 사이즈와 두께, 무게도 5.4g으로 에어팟 3세대보다 크고 무겁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저 기능들은… 2족 보행 지능인이라면 가져야만 하는 것 아닌가...
진지하게 고민이다.



그럼에도 망설이는 이유는…
혹시 한번도 에어팟을 가져본 적이 없고, 지금 이 순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한 사람이라면 꼭 한가지 알려주고 싶은게 있다.
사람은 눈의 크기도 콧구멍의 크기도 다르다. 물론 귓구멍의 크기도 다르다.
이미 구입했고, 무사히 사용중이어서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문제 없겠지만,
혹시 이제 처음 가져보려고 한다면, 인터넷 구매하기 전에 매장에 들러 귀에 넣어보기 바란다.
전처럼 줄이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혹시 사이즈가 잘 맞지 않는다면 비싸고 예쁜, 그리고 소리가 어마어마하게 좋은 귀한 물건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
귓구멍이 쓸데없이 작은 내가 그렇게 한짝이 힘없이 흘러내렸었고, 땅에 떨어지는 그 즉시 소리가 달라졌다.
다행히 가로수 매장에서 직접 구매했기 때문에 가서 새 제품과 교환하긴 했지만, 인터넷으로 그냥 사면 “이유불문 교환”을 해주지 않는다.
찾아보고, 알아보고 사자!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6) 2021.10.25
jtbc 구경이  (0) 2021.10.24
아이유 strawberry moon  (0) 2021.10.21
리페라 vs 리페프  (0) 2021.10.20
tvN 크라임퍼즐  (7) 2021.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