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2022년 6월 12일 이후 청와대 방문 예약 및 이용안내

by 교양중년 개복치씨 2022. 6. 12.
반응형

 

청와대 임시 관람기간이 끝나고 이제 정식으로 개방되면서 청와대 방문이 쉬워졌다. 

일단 인터넷 예약이 어려운 어르신들이나 장애우, 외국인들의 현장 방문이 가능해졌다는 점이 아주 만족스러운 변화라고 하겠다. 현장 방문신청 가능 시간은 하루 2번, 오전 9시와 오후 1시 30분, 선착순 500명에 한하여 현장 방문이 가능해졌다. 물론 입장료는 무료이나 신분증을 꼭 지참하고, 북악산 6개 안내소를 제외한 청와대 관람은 매주 화요일은 휴관일이니 이를 꼭 기억해야 헛걸음하지 않는다. 

 

*인터넷 예약 시 만 65세 어르신이나 장애우들에 대한 예약석은 따로 비어있으니 미리 예약할 수 있다면 조금 더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다*

 

 

외국인과 장애우, 그리고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이 아니라면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방문할 수 있다. 여전히 최소 9일 전에는 예약해야 예약이 가능하고, 주말은 최소 3~4주 전에는 예약해야 방문이 가능할 것 같다. 

http://reserve.opencheongwadae.kr/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국민 품으로

reserve.opencheongwadae.kr

 

*주차는 불가능한 곳이다. 근처 공영주차장을 추천하지만 주말에는 그마저도 자리가 없고, 얽히고설킨 교통체증으로 발이 묶이기 일수이기도 한 지역이기도 하다. 지하철을 이용하거나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택시나 버스를 이용해 이동하는 걸 추천*

반응형